놀이는 모두가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듯이 공학을 놀이같이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놀이랩(norilab)의 목표이다.
공놀이, 물놀이, 빛놀이, 상상놀이로 대표되는 공학놀이에 대한 이해를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공학적 감각과 인문학적 중심을 갖춘 모험생을 양성하고자 한다.
공놀이
공놀이(예: 당구공 놀이)를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는 물리학의 힘과 운동의 법칙(뉴턴의 법칙)의 개념과 운동에너지(질량: mass), 위치에너지(스프링: spring)를 저장하는 요소와 에너지를 소모하는 요소(뎀퍼: damper)의 3가지 기계공학의 3대 요소를 이해하면 기계공학적으로 내가 원하는 운동을 시킬 수 있다는 것(제어: Control)을 알 수 있다.
공놀이
공놀이(예: 당구공 놀이)를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는 물리학의 힘과 운동의 법칙(뉴턴의 법칙)의 개념과 운동에너지(질량: mass), 위치에너지(스프링: spring)를 저장하는 요소와 에너지를 소모하는 요소(뎀퍼: damper)의 3가지 기계공학의 3대 요소를 이해하면 기계공학적으로 내가 원하는 운동을 시킬 수 있다는 것(제어: Control)을 알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