놀이는 모두가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듯이 공학을 놀이같이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놀이랩(norilab)의 목표이다.
공놀이, 물놀이, 빛놀이, 상상놀이로 대표되는 공학놀이에 대한 이해를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공학적 감각과 인문학적 중심을 갖춘 모험생을 양성하고자 한다.
물놀이
물의 흐름은 전기의 흐름과 물리적으로 완벽히 같은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고, 물놀이를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는 물리학의 전기의 법칙(옴의 법칙, 키르히호프의 법칙)의 개념과 전기에너지(커패시터: capacitor), 자기에너지(인덕터: inductor)를 저장하는 2개 전기요소와 에너지를 소모하는 요소(저항: resistor)의 3가지 전기공학의 3대 요소를 이해하면 전기회로에서 내가 원하는 전기의 흐름을 만들 수 있다는 것(제어: Control)을 알 수 있다.
물놀이
물의 흐름은 전기의 흐름과 물리적으로 완벽히 같은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고, 물놀이를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는 물리학의 전기의 법칙(옴의 법칙, 키르히호프의 법칙)의 개념과 전기에너지(커패시터: capacitor), 자기에너지(인덕터: inductor)를 저장하는 2개 전기요소와 에너지를 소모하는 요소(저항: resistor)의 3가지 전기공학의 3대 요소를 이해하면 전기회로에서 내가 원하는 전기의 흐름을 만들 수 있다는 것(제어: Control)을 알 수 있다.